목차
여름을 더욱 뜨겁게 만드는 게임 쇼케이스
게임 팬들에게 여름은 단순한 휴가철 그 이상입니다. 매년 여름, 세계 각지의 게임 회사들은 최신 업데이트와 신작 발표를 통해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한국에서는 로스트아크, 메이플 스토리 같은 주요 게임사들이 여름 시즌을 맞아 특별한 쇼케이스를 준비하여 게이머들에게 큰 기대를 안겨줍니다. 이번 블로그에서는 2024년 여름에 예정된 게임 쇼케이스와 더불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해외 쇼케이스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각 쇼케이스의 주요 내용과 링크를 통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여름을 뜨겁게 달구는 게임의 세계로 빠져보세요.
국내 여름 쇼케이스의 자강두천, 로스트아크 vs 메이플 스토리
로스트아크는 여름과 겨울, 1년에 두 번 로아온이라는 쇼케이스 행사를 합니다. 지난 겨울 로아온과 올 4월 라이브 방송에서 '초각성', '솔로 던전', '각인 구조 개편', '강습 등의 요소들을 미리 언급한 바 있어서 있어서 대략적으로 로아 유저들은 발표 내용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전재학 디렉터가 새로 부임한 가운데 24년은 빠른 업데이트를 미리 예고했던 만큼 유저들은 '큰 거 오나' 하며 기대하고 있습니다. 개발사에서도 새로운 리더십 체제가 확고하게 유저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서라도 이번 쇼케이스는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편 메이플 스토리는 써머 쇼케이스 마일스톤을 준비중입니다. 유저들이 예상하는 업데이트라면 신규 6차 스킬, 신규 직업, 구 직업 리마스터, 그리고 신규 보스 정도로 보입니다. 올해 크나큰 일이 있었지만, 워낙 장수하는 게임이고 개발사 측에서도 편의성 패치와 좋은 방향의 업데이트 덕에, 현재 남아있는 코어 유저들에 좋은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발사는 유저의 마음을 확실히 붙잡아야 할 필요가 있죠. 유저들은 기대하지 않는 척 하지만 그래도 내심 기다리고 있습니다.
로스트아크와 메이플 스토리는 MMORPG라는 것을 제외하면 서로 전혀 다른 게임성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4년 전 메이플 스토리에서 큰 사건이 터지면서 많은 유저가 로스트 아크로 이동했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두 게임사의 유저들은 서로를 구조선 난파선이라 칭하며 농담 아닌 농담 같은 라이벌 구도를 가져왔습니다. 국내 웹진 인기게임 순위 10위 안에 항상 엎치락뒤치락하던 게임이다 보니, 이번 겹치는 쇼케이스 스케줄에 묘하게 대결구도를 보여주며 유저들의 기대감을 안겨 주고 있습니다.
라이브 서비스 20주년! 마비노기 판타지 파티
오는 6월 22일 마비노기가 20주년 기념으로 '판타지 파티'란 이름의 오프라인 쇼케이스를 오픈합니다. 입장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입장권이 있으면 웰컴 기프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참석하지 않더라도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여름 쇼케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장소는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으로, 마비노기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다양한 부스와 공연, 팝업스토어가 있을 예정입니다. 이미 1차 티켓이 매진되고, 2차 티켓이 판매 중이니 웰컴기프트를 노리신다면 바로 티켓 예에로 뛰어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름을 기다리는 건 해외 게임사도 마찬가지!
사실 평소 같았다면 항상 게임업계의 여름은 E3쇼가 장식해왔으나 2022년부터 취소되더니 결과적으로 폐지되었습니다. 대신 다양한 쇼케이스가 유튜브를 통해 열릴 예정입니다. 간단하게 몇 가지 소개해 드립니다. 오픈 시간은 한국시간 기준으로 알려드립니다.
Summer Game Fest (6. 8. 오전 6시)
The Game Awards 진행자 Geoff Keighley가 주최하는 로스앤젤레스의 라이브 게임 쇼케이스로 쇼케이스 주간 중 가장 긴 쇼 중 하나입니다. 실질적으로 E3쇼를 대체할 쇼케이스라고 합니다.
Xbox Game Showcase (6. 10. 오전 2시)
소니처럼 MS도 Xbox 전용 게임에 대한 쇼케이스를 가집니다. Xbox Games Studios 및 Activision, Blizzard, Bethesda 등 Microsoft가 소유한 기타 스튜디오 쇼케이스가 이어집니다. 쇼케이스가 끝나고 바로 시작되는 Call of Duty®: Black Ops 6 Direct에서는 Activision이 역대 최대 규모의 액션 시리즈인 Call of Duty®의 다음 편을 자세히 소개합니다.
PC Gaming Show (6. 10. 오전 5시)
PC게임 전용 쇼를 표방하는 이 게임쇼는 50개 이상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으로 올해로 제10회 연례행사입니다. PC를 플랫폼으로 하는 게임답게, 굉장히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데 유튜브, X(구 트위터), 스팀 심지어 빌리빌리(중국 플랫폼)로도 송출하며, 해외에만 해당되지만 공동 스트리밍 파트너 계약을 한 스트리머의 방송으로 보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게임과 함께하는 여름을 기대하며
2024년 여름, 게임 팬들에게는 그야말로 축제의 계절이 될 것입니다. 각 쇼케이스는 단순한 게임 업데이트를 넘어,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고,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게임 쇼케이스 역시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 세계의 다양한 게임 문화를 경험하고,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각 쇼케이스의 링크를 통해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여러분의 게임 라이프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세요. 즐거운 여름, 행복한 게임 라이프를 기원합니다.
'기타 게임들 혹은 소식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스컴 2024: 글로벌 무대에 선 한국의 트리플A 게임들 (0) | 2024.08.21 |
---|---|
복수를 위해 사이버 레카가 되겠어! 페이크북 데모 플레이 후기 (0) | 2024.08.15 |
스텔라 블레이드의 시프트업, 7월 3일까지 공모주 청약 진행 중 (0) | 2024.07.02 |
댓글